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설계사는 알려주지 않는 고객에게 이득인 보험 가입 방법(꼭 가입해야하는 보험) 필수 가입 보험 실비, 정기보험, 암보험, 일상배상책임보험

by 방프리. 2021. 9. 27.
반응형

나만 알고 싶은 보험 가입 방법

설계사는 알려주지 않는 고객에게 이득인 보험 가입 방법(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 필수 가입 보험 실비, 정기보험, 암보험, 일상 배상책임보험

보험 가입에 대해 알아보던 중 알게 된 내용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보험 가입 정말 어렵더라고요. 보통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부모님의 지인을 통한 보험가입으로 첫 보험을 시작하게 될 거예요. 어린이 보험, 태아 보험 같은 보험으로 말이죠. 요즘에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고 정보가 워낙 많아서 좋은 보험 좋은 보장 내용을 찾아보고 비교해가며 가입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래서 이제 슬슬 보험에 가입할 나이가 되다 보니 보험에 대해 알아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설계사는 알려주지 않는 디렉트나 내가 보장받을 것만 쏙쏙 뽑아서 이득인 보험 가입 방법입니다.

 

 

 

필수 가입 보험 : 꼭 가입해야 하는 보험

  1. 실비보험(무조건 필수) - 실손의료보험입니다.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상해나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다시 돌려주는 보험인데 현재 4세대 실비보험이 나와있습니다. 자기 부담금은 있지만 국민 보험 같은 느낌으로 가입자는 3천만 명이 넘게 가입되어 있다고 하네요. 나이가 들수록 올라가지만 30대 내외의 나이라면 1만 원 정도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디렉트로 가입하며, 보장내용은 다 똑같으니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하면 됩니다.
  2. 정기보험(부양가족이 있는 경우에만 가입) - 사망보험 중에서 일정기간으로 한정되어 있는 생명보험입니다. 보험사에서도 생명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설계수수료가 가장 많이 남는다고 하죠. 그래서 생명보험을 가입 권유하는 지인이 있다면 손절하라는 말도 있는 보험입니다. 생명보험도 내가 언제 죽는지 알 수 있다면 좋은 보험일 수도 있겠죠. 그리고 남아 있는 가족을 위해 부양가족이 있다면 생명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나쁜 선택은 아니니 꼭 나쁘게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네요. 그래서 생명보험을 젊은 나이 때부터 부양가족이 없는데도 가입하는 것보다는, 정기보험을 가입해서 경제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에만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보장금액은 내가 죽더라도 우리 가족이 경제활동을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을 정도의 보장금액으로 구성하면 되겠네요. 2~3년 정도. 정기보험으로 해야 일반 생명보험보다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결혼하지 않았고 부양가족이 없다면 가입은 미뤄두세요~ 30대 내외라면 1~2만 원대입니다.
  3. 암 보험(가족력이 있는 경우 30대부터는 가입. 그렇지 않은 경우 40대부터 가입) - 암 보험의 경우 가입금액을 암 5천만 원 / 유사암 5천만원 / 뇌 혈환 3천만 원 / 하혈성 3천만 원으로 구성하면 기본은 되는 겁니다. 보험의 기본이 암, 뇌, 심장이거든요

20년납 80세 만기 / 30년납 90세 만기 / 20년납 100세 만기에 이런식으로 납부기간과 보장나이가 나뉘어져 있는데 많이 선택하는 것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년납 100세 만기는 보험료가 비쌀 것이고, 20년납 80세 만기는 보험료가 저렴하겠죠? 대신 보장 받을 수 있는 나이가 80세인 것이고요. 100세 시대에 몇살까지 살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당장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90, 100세로 보장을 가져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위의 내용대로 이렇게만 구성해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 외 자동차보험은 자동차가 있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고, 자동차 보험 가입하면서 특약으로 운전자보험 정도 1~2만 원 구성에서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 외에 나머지는 실비로 처리하자고요. 가족 일상생활 책임보험(줄여서 일 배책) 정도는 있으면 좋은 보험이니 실비보험에 추가로 가입해서 실수로 타인을 다치게 하거나 재물 손괴를 일으켰을 때 보장받으면 좋을 것 같네요(1~2천 원 정도)

 

보험료는 나이, 질병 유무 등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곳 비교해보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설계사는 알려주지 않는 보험 가입방법인데요, 여기서 잘 선택해서 고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것저것 붙여야 보험사에서도 남는게 있을텐데 기본으로만 가입해서 싫어하지 않을지 모르겠네요. 이런 경우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보험다모아에서 검색 후 다이렉트로 가입하자구요.

 

 

 

 

보험료는 보험 다모아에서 알아보는 거 아시죠? 금융위원회에서 운영 상황을 감독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곳입니다.(광고 아님)

 

↓↓↓↓↓↓↓↓↓↓↓↓↓↓↓↓↓↓↓↓↓클릭↓↓↓↓↓↓↓↓↓↓↓↓↓↓↓↓↓↓↓↓↓↓↓↓↓↓↓↓↓↓↓↓↓

 

https://e-insmarket.or.kr/

 

e-insmarket.or.kr

↑↑↑↑↑↑↑↑↑↑↑↑↑↑↑↑↑↑↑클릭↑↑↑↑↑↑↑↑↑↑↑↑↑↑↑↑↑↑↑↑↑↑↑↑↑↑↑↑↑

 

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해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어요. 내가 직접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보장 내용정도는 내가 알고 가입해야죠!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고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