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검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우리집 수돗물 요리하고 마셔도 될까? 무료로 검사하자!

by 방프리. 2021. 9. 24.
반응형

(무료검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우리 집 수돗물 안심하고 요리하고 마셔도 될까? 무료로 검사하자!

 

 

얼마 전, 춘천에 수돗물 단수 대란이 있었다. 7월 한 여름이었는데 길게는 3일 동안 물을 사용하지 못했다. 그때 워낙 난리였기 때문에 뉴스에도 나오고 생수로 씻기도 하는 등 장사하는 분들도 상당수의 사람들이 장사를 접어야만 했다. 단수 이후 물이 나올 때도 샤워호스에 끼워둔 필터가 바꿔 끼자마자 황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있었다 보니 안심하고 물을 마시는 것이 불안했다. 녹물도 나오고 단수 이후에도 불안해하며 물을 사용했으니 한 달이 훌쩍 지났지만 아직도 찜찜한 부분은 있다. 그래서 나라에서 무료로 수돗물 수질 검사를 해주는 시스템이 있어 신청하게 되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 수돗물 검사하는 방법

 

1. 검색창에 물사랑누리집 혹은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검색 후 물사랑 누리집 사이트로 들어간다.

(사이트에 접속 후 차근차근 따라해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사이트로 들어가지 마시오^^)

물사랑 누리집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지만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2. 수질검사 신청하기를 누른다.

3. 수질검사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수돗물 수질검사가 가능한 지역인지 확인한다.

 

4. 경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시행되지 않는 지역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수질검사를 신청할 수가  없다. 120개 시군지역에 시행 중인데 시행되지 않는다면... 아직은 기다려야 할 것 같다ㅜㅜ

5. 수질검사를 신청하면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지자체에서 전화가 오는데 해당날짜에 가능한지 약속을 잡고 오기 때문에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좋다.

 

6. 방문은 심플하게 진행되며 수돗물을 받아가고 하면 끝! 5분도 안걸린다.

 

7. 수질검사 결과는 수질검사를 진행하면서 언제 나오는지 알려 주신다. 아래 내용은 물사랑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고, 우편으로도 검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수도운영과에서 보내줬다. 아마 수도운영과에서 하는 것 같다. 

수돗물 수질 검사 결과 이상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우편 내용에 안심이 되기 시작했다. 춘천 단수로 단수 이후에도 녹물이 나온다는데 보기에는 별 다른 이상 없는 물이었는데 다른 사람들이 사용한 필터에 녹물처럼 누렇게 변한 것을 보면서도 어쩔 수 없이 그 물을 그냥 이용했었다. 그래도 수질검사를 통해 수질에 이상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편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무료로 수질검사받아보고 안심하며 수돗물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꼭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