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운전면허증 PASS(패스)앱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사용처 / 등록방법 알아보기

by 방프리. 2020.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구석 프로 리뷰어입니다 :)

 

 

패스라는 앱 이제는 많이 익숙하실 거예요...

요즘 휴대폰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깔려 있죠... 이건 왜 깔려있는 거야 라고 생각하지는 않으셨나요?ㅎㅎ

그동안은

항상 본인인증 등을 문자로 받아 인증번호를 입력하곤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PASS 앱으로 인증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더라고요

나도 모르게 너무 익숙해진 패스 앱이고...

놀랍네요ㅎㅎ

 

도로교통공단에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공공기관 최초라고 하네요...

도로교통공단 민원 업무를 하러 갈 때 신분증이 없더라도 미리 등록해놓은 패스 앱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정말 편하지 않나요

요즘 삼성 페이 등 페이류로 결제하면서 지갑을 많이 안 쓰게 되고

그게 너무 당연해져서 편한 시대였는데

운전면허증은 항상 소지해야 했잖아요~ 경찰의 요구에 면허증도 제시해야 하고...

술집 등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항상 지갑을 가지고 다녀야 했고 카드도 많아지고 너무 불편했어요!

 

그래서 이번 패스 앱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을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휴대폰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대가 된 것 같아서 우려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시대가 정말 편한 시대니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가는 것 아주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패스엡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 번째! PASS(패스)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해요)

17년도 이후에 휴대폰을 구입하셨다면 아마 깔려있을 거예요ㅎㅎ 필수 앱이거든요!

 

운전면허를 눌러주면

동의가 있어요

저는 보통 필수만 체크하고, 선택은 체크하지 않는 편이라서

확인해봤는데 전부 필수 동의네요ㅎㅎ

기존에 등록한 패스 앱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운전면허증을 등록해봅니다~~

요즘은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등록할 수 있잖아요~

촬영하면 바로 딱! 등록이 됩니다

 

사용처는 아직은 많지는 않아요!

확대되겠죠... 도입 초기이다 보니 아직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데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지갑이 없어도 휴대폰으로도 끝나는 신분증 보관법이죠ㅎㅎ

운전자격 확인 : 이거는 경찰이나 면허증 보여주세요~ 할 경우에 보여줄 수 있다는 것 같아요! 이렇게 등록하고 나면

정말 운전면허증이 제 휴대폰 안에 들어 있는 거거든요~ 충분히 확인 가능하다고 봐요!

그 외에 성인인증(편의점에서 6월 24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분 인증 등을 받을 수 있고

QR 출입을 해야 하는 코로나 고위험 시설 등에서는

QR로 대체할 수 있다고 해요~ 정말 좋아지고 편해졌죠.?

그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처가 더 생겨날 거라고 하네요!

가장 먼저 도입하기로 한 도로교통공단 이외의 다른 공공기관에서도 빠른 도입이 시급해요!


전자서명법이 개정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네요

진짜 신분증 없이 다녀도 괜찮겠다 싶을 정도가 되려면 사용처도 더 많아야 하고

결제할 때 페이로 결제하는 경우처럼 정말 익숙해져야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어딘 도입됐는데 어딘 안되어 있으면

결국 신분증을 가지고 다녀야 하니까요ㅎㅎ

아직은 결제를 해도 카드 꺼내는 게 더 익숙하신 분들도 많죠!

점점 더 좋은 세상이 오고 있는 것 같아요

더 좋은 정보 가지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