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및 맛집탐방

제주 표선면 흑돼지식당 후기(생생정보에 나왔어요!)

by 방프리. 2020. 5. 26.
반응형

얼마 전 제주여행을 다녀왔어요!

몸과 마음이 닿는 대로 그저 그렇게 흘러가는 여행으로 말이죠

 

그래서 가봐야할 곳 가볼 곳을 정해놓지 않고

그리고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같이 찾아보지도 않고

그저 흘러가는대로 여행을 했죠...

 

생생정보에 나온 제주 고사리 흑돼지 주물럭 무한리필 10,000원으로 유명한 식당에 방문하게 된 것은

서귀포 중문쪽에서 출발해서 성산으로 가던 길에

우연히 본 간판때문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제주 복돼지식당

 

정~말 넓은 주차장

주 메뉴가 밖에 플래카드로 크게 적혀있는 것을 보고 안 들어갈 수 없었죠

더군다나... 주작 없는 방송인 생생정보에 나온 맛집이라니...

이 간판을 보고 안들어갈 수 있나요ㅎㅎㅎㅎ

원래 성산에서 육개장이나 칼칼한 해장국을 먹으려고 했는데

여기서 발길이 떨어지지 않더라고요ㅎㅎ

그래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에는 제주 돼지고기 판매 인증점이 많아요

내륙에서는 제주산 돼지를 먹어보기 힘들지만

제주도에서는 제주산 돼지(흑돼지가 아닌 경우도 해당)를 많이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인증도 되어있으니 더 안심할 수 있었어요!

저희가 먹으려고 온 것은

원래 육개장을 먹으려고 온 건데... 고사리 육개장은 우리가 생각하는

내륙에서 먹는 고사리 육개장이 아니라는 말을 듣고...

고사리 주물럭(무한리필)로 2인을 시켰습니다!

 

복돼지식당의 다양한 반찬

데친 고사리, 생고사리 등 다양한 반찬들이 나왔어요!

내주신 반찬만 먹어도 배부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오징어와 메밀쑥전

이렇게 오징어도 나오고... 메밀 쑥전도 나왔어요!

밥과 배추국도 나오고요

보기만 해도 맛있겠죠?

 

다음은 대망의!!!!!!!! 메인 고사리 흑돼지 주물럭(제주산)

 

고사리 흑돼지 주물럭

이렇게 먹는 건 처음 봤어요ㅋㅋ

내륙에서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고사리가 마침 철이어서 길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제주산 고사리랍니다!

 

어느 정도 고기를 먹으면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또 채워주시고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음식 소개도 해주시고, 다양한 음식문화에 대해서도 좋은 말씀 해주셨어요!

그래서 알고 먹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 나물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마 생소하실 거예요~

시금치 같기도 하고... 다른 식당에 갔었다면 그냥 시금치 같은 거 먹었다고 생각했겠지만

사장님이 설명해주시길...

제주도 특산물이자 생강과의 여러해살이 풀인 '양하'라는 것이었어요 

양하 풀은 제주도 사람도 부지런하지 않으면 먹지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왜 부지런하지 않으면 못 먹냐면... 채취할 수 있는 시기가 1년에 10일 정도밖에 안 되는 채소더라고요...

이런 귀한 음식을... 무한리필 집에서 먹다니 너무 좋아서 그 자리에서 다 먹었네요ㅎㅎ

기존에는 무한리필에 대한 인식은 그저 저렴하고 많이 먹기 위해 가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서는 생각이 바뀌었어요

 

무한리필도 정말 무한리필이고... 눈치 보지 않고 알아서 더 채워주시고

더 달라고 하면 기분 좋게 내어주시는 걸 보니 기분도 좋고

음식 설명도 듣으며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바쁘지 않아서 응대가 가능하셔서 그러셨을 수도 있지만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셔서 더 기분좋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다 먹고 나면

밥을 볶아 주시는데... 역시 볶음밥 먹을 때

같이 먹는 눌은밥이 최고죠!!

 

제주산 옥돔구이도 추천해주셨는데 주물럭으로 충분할 것 같아서 시키지 않았는데

돌이켜보니 먹지 못해서 아쉬워요!ㅜㅜ

표선 복돼지 식당은 성읍 복돼지식당으로도 이야기하며

치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서성일로 63

운영시간은 매일 09:00 - 19:30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시고 오셔도 될 듯해요!

 

제주산 돼지고기를 맘껏 드시고 싶으시다면 여기에 오셔서 맛있게 드셔 보세요~

물론 제주산 흑돼지뿐만 아니라 고사리도 무한리필되는 건 아시죠?ㅎㅎ

 

생생정보에서는 20.04.08 생생정보 1042회에 나왔었네요

의도하고 찾아간 것은 아니었지만 운 좋게 유명한 식당을

다녀와서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