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OTP 카드 재발급과 재발급 후 해야할일. 그냥쓰면 되는거 아니냐구요?

by 방프리. 2020.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구석 프로 리뷰어입니다:)

 

 

 

얼마 전 OTP 카드 기한이 만료된다고 하여

 

농협에서 재발급을 받고 왔습니다!

 

 

 

 

 

 

 

 

 

예전에는 카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OTP 인증할 때 번호에 맞는 숫자를 카드를 보고 적어서 넣으면 됐었는데

 

OTP 카드가 나오면서 누르면 번호가 생성되고

 

그 숫자를 입력하는 보안이 더 뛰어나게 바뀌었죠...

 

그렇게 OTP 카드로 바뀌고 벌써 재발급을 받아야 할 때가 왔네요

 

이렇게 보니 꽤 오래된 이야기네요ㅎㅎㅎ

 

예전에 OTP 번호를 생성하는 것이 아닌

 

카드 형식일 때는 OTP 카드 뒤판 전체를 다 외우고 다니는 사람도 있었는데..

 

그건 이제 옛날 일이 되었네요

 

 

 

처음에 발급받을 때 만원 정도 OTP 카드값을 내고 왔었는데...(농협)

 

이번 재발급 때는 따로 돈은 안 들더라고요!

 

다른 은행은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요ㅎㅎ 일단 농협은 OTP 재발급은 무료입니다!

 

당연히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되고.. 기존에 쓰던 OTP는 폐기 처리해주셨어요(제가 보는 앞에서 잘라주셨어요)

 

 

아무튼

 

카드는 재발급을 해봤지만

 

OTP 카드는 재발급을 처음 받아봤어요~

 

OTP 발급을 받고

 

요즘은 사실 OTP 번호 쓰는 일이 별로 없잖아요~

 

그래서 잊고 있다가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려고 하니까

 

그때 OTP 카드가 딱 필요한 거예요

 

저는 당연히 새로 발급받은 OTP 카드로 입력을 했는데

 

인증번호가 계속 오류가 나는데

 

1회 2회 3회 4회.... 오류가 나고

 

5회 오류가 나면 거래가 중지된다는 메시지가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저는 오기로 계속 입력했는데

 

결국 5회로 일시정지가 되어(보안카드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일시정지. 창구 방문 요청. 방문 시 신분증 지참)

 

우체국에 방문을 해야 했어요...

 

타행 OTP 카드도 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몰랐거든요...

 

하;; 무지함이 낳은 대참사였죠

 

그래서 우체국에 가서 타행 OTP도 등록하고, 계좌 일시정지도 풀고 왔어요!

 

간 김에 우체국 체크카 도도 만료일이 한 달 앞이라 재발급받고 왔어요~

 

 

문자 온 거에 자동으로 발급해서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되어 있다고 

 

확인해보시라고 했는데...

 

저는 안된다는 걸 확인하고 온 거거든요ㅎㅎ

 

 

문자로 온 내용은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체크카드 자동갱신 안내 오발송 건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유효기한이 만료 예정됨에 따라 그때 가지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갱신발급을 위해서는 유효기한 내 우체국 창구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라고 하여서

 

간 김에 간김에 모두 해결하고 왔어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하는 게 편하긴 한데

 

이런 부분은 창구에서 직접 해결해야 하니 꼭 알고 계시길 바랄게요!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OTP 카드 발급을 하면, OTP 카드 등록을 하고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같은 은행이면 상관이 없지만, 타행은 타행 OTP 등록을 꼭 하시고 사용하셔야 해요~

 

아니면 저처럼 5회 오류로 은행에 가셔야 할지도 몰라요ㅎㅎㅎ

 

오늘 많이 배우고 온 날이네요! 낮에는 이제 많이 더워졌네요~

 

 

오늘 많이 배웠데이(DAY)~

 

출처 : 한끼줍쇼(JTBC)

 

 

반응형

댓글